컬처

학생들의 취미 활동을 조장하고 개성신장을 돕는 상산의 문화입니다.

3년 전

경향 글로벌 미팅 감독, 김주언 선생님과의 인터뷰
2015.06.07 조회 289 댓글 0
이 글은 2015.06.07에 게시되었으며, 현재 기준으로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경향 글로벌 미팅 인터뷰 사진

 

 

'컬처' 게시판에 올라온 경향글로벌미팅 공연 포스팅은 잘 보셨나요?

저는 지난 6월 2일 성공리에 개최된 경향글로벌미팅의 프로그램들을 직접 기획하시고 준비하신 김주언 선생님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경향 글로벌 미팅 단체 기념사진

 

 

Q. 우선 가장 먼저 경향글로벌미팅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경향글로벌미팅은 경향신문사의 도움을 받아 매년 세계 여러 나라의 주한 대사관님들을 초청하여 대사관님으로부터 강연도 듣고 우리가 준비한 프로그램도 보여드리는 그런 행사에요. 우선 나라가 정해지면 공지를 하고 학생들은 그 나라의 관광 명소, 지리적 특성, 유명 인물 등을 조사해서 공연을 준비하게 돼요.

 

 

 

 

Q. 그럼 올해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올해에는 3주에서 4주전에 미리 공지를 해서 각 공연팀들에게 5분 정도의 짧은 버전을 준비하게 해서 면접을 봤어요. 영어 선생님 세 분이 심사를 하셔서 지원한 11팀 중 5팀을 선발했어요. 원래는 4팀 정도였는데 너무 다들 실력이 출중해서 올해에는 5팀을 뽑게 되었어요. 그리고 면접 과정에 있어서는 영어 실력보다는 무대 공연과 연기의 재능이나 유머적 요소를 표현하는 것들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 같아요. 지금까지의 공연들이 Presentation에 가까웠다면 올해는 좀 더 흥미적 요소들을 가미시켜서 Performance에 가까운 공연을 만들어 보려고 했어요.

 

그리고 올해에는 팀이 선정될 때부터 팀장을 선정해서 지침 등의 전달과 소통을 원활하게 했지요. 그리고 사상 최초로 경향글로벌미팅 카페를 만들어서 대본을 검토하고 교정하는데도 용이하였도, 과거 영상들도 공유하면서 준비 과정이 더 수월했어요. 그리고 인트로 영상을 도입해서 공연의 틀을 잡고  어느 정도는 공연팀들을 띄워주려는 노력도 했지요.(웃음)

전반적으로 영상 같은 것들도 준비가 상당히 잘 되었고, 공연팀들도 대본이나 연기가 아주 탄탄해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서 이번 경향글로벌미팅이 아주 성공적으로 끝나지 않았나 싶어요.(웃음)

 

 

 

 

Q. 경향글로벌미팅의 역사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7년 정도 전에 처음 시작된 것으로 알고 있고, 올해 영국 이전에는 독일, 온두라스,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의 나라가 온 걸로 알고 있어요.

 

 

 

 

Q. 혹시 준비 과정에 있어서 힘든 점은 없으셨나요?

힘든 점보단 미안한 점이 조금 있어요. 일단 기대가 커서 요구사항이 조금 많았는데 잘 따라줘서 진짜 감사하고 많이 힘들었을텐데 미안하게 생각해요. 그리고 준비 과정 동안 앞으로 많이 잘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모의고사 기간이 겹쳤는데도 준비에 시간 많이 쏟아서 성적에 영향을 준 것 같아서 미안한 마음이 들어요.

 

 

 

 

Q. 그러면 보람 있었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다들 정말 열심히 해주어서 감동적이었어요. 다 같이 열정을 가지고 모여서 다들 쉽게 해볼 수 없는 좋은 경험을 한 것 같아서 기쁘고 뿌듯해요. 그리고 2학년 매력덩어리들의 끼를 뽐낼 수 있는 자리였어서 더욱 기분이 좋았어요,

 

 

 

 

Q. 마지막으로 내년 경향글로벌미팅 공연에 도전하려는 1학년들에게 해주실 말이 있으신가요?

내년에 내가 또 맡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맡게 된다면 더 잘 해야겠지요?(웃음) 아마 각오가 대단해야 할 거에요. 진짜 열정을 가지고 즐겁게 할 수 있는 친구들이 도전했으면 좋겠어요.

상산고_학생회

상산고 학생회입니다. 여러분에게 좋은 소식 전달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2018
다음 페이지
2017
다음 페이지
3년 전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