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

학생들의 취미 활동을 조장하고 개성신장을 돕는 상산의 문화입니다.

3년 전

제 2차 진로 탐색의 날
2017.07.18 조회 943 댓글 0
이 글은 2017.07.18에 게시되었으며, 현재 기준으로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17학년도 제2차 진로 탐색의 날 행사가 지난 7월 18일 화요일 5, 6교시에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본교 졸업생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구체적인 전공과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후배들에게 소개했다.

 

서울대학교 기계공학부 석사과정을 밟고 있는 박형빈 졸업생은 ‘기계공학자로 산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웨어러블 로봇에 대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기계공학의 위치에 대하여 소개한 후 기계공학과의 장점과 기계공학도들의 특징을 설명하며 본인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지를 상기시켜 주었다. 이후 질의응답을 진행하여 기계공학과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었다.

 

연세대학교 신소재공학부를 졸업하고 동 대학 대학원에 재학 중인 최대환 졸업생은 신소재 공학의 정의와 신소재가 산업에서 이용되는 방식, 탄소나노튜브와 나노 공학, 반도체, 바이오 공학, 환경공학에 대하여 소개했다. 또한, 빛의 파장에 따라 색이 변하는 물질 등 현재 활발히 연구되고 있는 주제를 소개하였으며, 마지막으로 신소재 공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윤지현, 박동재, 지유진 기자

상산고_학생회

상산고 학생회입니다. 여러분에게 좋은 소식 전달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2018
다음 페이지
3년 전
다음 페이지
위로